금융 플랫폼인 대환대출 뜻은 신규 대출로 전환하는 상품
정부지원 대환대출 및 1금융권 대환대출 가능한 곳
대환대출 신청 방법 상세 보기

 

 

대환대출 뜻을 간단히 정의하면 자금 수수 없이 형식적으로 신규 대출을 받아 기존 채무나 연체금을 변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대출 자격은 소득과 신용 등급으로 나뉜다.

 

대환대출 방법은 기존 은행 원리금 확인 서류를 발급받아 신청할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한다. 기존 대출금을 상환하면 대환대출이 완료된다. 법무사 비용이 발생한다.

 

 

[[목차]]

 

대환대출 뜻

 

대환대출은 어떻게 정의할까? 대환대출 뜻은 대신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즉, 이미 보유증인 대출을 신규 대출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환대출의 장점은 금리가 낮은 금리로 전환하여 상환금, 상환 기간 그리고 이자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든 상품을 대환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요구 자격에 해당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자격 및 금리 확인

 

대환대출 자격 금리는 정부지원 또는 금융권으로 구분된다. 금리도 차이가 있다. 정부지원 상품으로 햇살론 근로자, 햇살론 개인사업자, 햇살론 유즈, 햇살론17, 바꿔드림, 새희망홀씨 그리고 미소금융 등이 있다.

 

미소금융을 제외한 정부지원 상품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청 대상에 포함된다. 신용 등급, 금리 그리고 대출 기간은 상품에 따라 달라진다. 금리가 높은 곳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대출 승인이 까다롭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세안내

 

 

1금융권 대환대출 가능한 곳

1금융권 대환대출 가능한 곳은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그리고 농협이 있다. 신청 자격 및 금리 등을 잘 따져보고 선택한다.

 

▼ 1금융권 대환대출 가능한 곳 ▼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대환대출 신청 방법

대환대출 신청 방법은 보통 6단계를 거친다. 본인 확인, 대출한도 금리 조회, 상환계획서 확인 등이 있다.

 

  1. 본인 확인 절차
  2. 대출한도와 금리 조회
  3. 대출금 상환계획서, 다른 금융기관(은행) 대출 여부 확인
  4. 대출 신청정보, 상환정보 입력
  5. 대출 약정
  6. 기존 금융기관의 대출금을 송금

 

 

추가 정보

대환대출 금융 플랫폼 자격 신청 방법

 

대환대출은 자격 조건을 충족한다 하더라도 금리를 잘 확인하여 결정해야 한다. 주의 사항으로 자격 요건 및 금리와 한도 확인이 있다. 중도상환 수수료와 제반 비용도 잘 확인 후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