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령 휴면 내 주식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 찾기
잃어버린 주식 비유통 새 주권 찾기 발급 서류
내 주식 찾기를 알아보자.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제공하는 미수령 휴면 계좌 확인을 위해서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하다. 만약 잃어버린 주식이나 오래된 증권 계좌가 있다면 확인 후 수령한다.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오래된 미수령 휴면 주식 수령을 위해서 KDS에 방문한다. 내 주식계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그럼 내 휴면 주식계좌 찾기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내 주식 찾기 한국예탁결제원 미수령 휴면 증권
내 주식 계좌 찾기는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KDS e 서비스에서는 미수령 계좌 휴면 숨은 내 주식 찾기 조회 서비스만 가능하다. 휴면 미수령 주식을 받기 위해서는 서류 준비 후 방문한다.
휴면 주식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겨우도 있다. 주식을 증권회사에 개설하여 위탁한 경우에 해당한다. 이 경우 계좌를 개설한 증권사에 문의하거나 실질 주주정보에서 조회한다.
다음으로 보유 주식의 명의개서 대행회사가 한국예탁결제원이 아닌 경우이다. 국민은행이거나 하나은행인 경우 해당 은행에 문의한다. 마지막으로 기업 및 단체 등 법인 주주는 휴면 숨은 내 주식계좌 찾기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다.
내 주식 찾기 미수령 주식이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주주가 이사를 하였거나 주소 변경을 하지 않아 이전 주소로 통지된 경우가 있다.
다음으로 주권 실물을 주고받았으나 양수자가 주권실물에 대하여 명의로 명의 개서를 하지 않아 양도자에게 유무상 증자 등이 배정된 경우이다.
내 주식계좌 찾기 서비스로 휴면 계좌 확인된다면 필요한 준비 서류가 있다. 본인 방문 시 신분증이 필요하다. 인감은 불필요하다. 대리인 방문 시 인감을 준비한다. 주주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인감이 필요하다.
내 주식계좌 찾기 이용 중 비유통인 경우가 있다. 비유통으로 내 주식계좌 찾기 결과가 확인되면 새로운 주권으로 바꿔야 한다. 본인 방문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교체 전 주권 실물이다.
대리인 위임 시 교체 전 주권 실물, 주주 신분증 사본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인감을 준비한다.
내 주식 찾기 휴면 계좌 확인은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홈페이지 e 서비스 접속한다. 본인 인증 과정 및 개인정보 동의 후 확인한다. 휴대폰 및 공인인증서로 조회 가능하다.
휴면 주식이 확인되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한국예탁결제원 방문이 필요하다. 미수령 주식 검색 결과가 비유통인 경우 새 주권 교체를 해야 한다. 증권카드 등 증권회사 계좌를 알려주면 증권회사 계좌로도 교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