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장점 추가 심사 과정이 생략

개인 신용등급 및 연봉에 따라 마통 한도금액이 달라짐

복리 이자 및 한도금액이 전체 부채로 잡히는 단점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을 알아보자. 마이너스 통장이란 은행이나 금융 기관이 정한 한도 내에서 일정 금액을 빌려서 쓸 수 있는 통장을 말한다. 마이너스 통장 똑똑한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돈이 필요할 때 한도 금액 안에서 빌린 후 빨리 갚는 것이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후 가장 편했던 점이 재 심사 과정이 필요 없다는 점이다. 통장을 안 쓰면 나가는 이자도 없다. 이자 계산은 빌린 돈, 연이율, 빌린 날에 365일을 나눈 금액을 납부한다.

 

 

금융사별 마이너스 통장 안내 홈페이지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국민은행

카카오 뱅크

하나은행

토스

기업은행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

 

마이너스 통장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필요할 때만 빌려서 빨리 갚는 것이다. 이자가 빌린 금액과 날짜 그리고 이율에 따라 달라진다. 금리는 보통 2~4%선이다. 똑똑한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은 단기간 빌린 돈을 갚아야 한다.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은 다음과 같다. 은행마다 금리가 다르므로 확인은 필수이다. 이자는 빌린 금액에 연이율과 대출일 수를 1년으로 나누어 계산한다.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

 

마이너스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은행 심사가 과정이 아닐까 한다. 한번 받으면 추가 심사가 필요 없다. 중도 상환 시 수수료도 낼 필요가 없다. 또한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내면 된다. 한도 금액이 1천만 원이라도 100만 원을 사용했으면 100만 원에 대한 이자만 붙는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 방법

 

단점도 있다. 금리가 높다는 점이다. 신용으로 돈을 빌리는 것보다 금리가 높다는 점이다. 이자 계산도 복리 방식이다. 빨리 갚지 않는다면 이자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된다. 한도 금액이 부채로 잡힌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는다.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 이자 계산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은 빌린 돈을 빨리 갚는 것이다. 이자는 빌린 돈에 대한 연이율 및 날짜를 1년으로 나눈 금액을 납부한다. 마이너스 통장 장점은 명확하다. 은행 심사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한도 금액 안에서 빌린 돈만큼 이자를 납부한다.

 

단점은 금리가 높고 이자 계산이 복리 방식이라는 점이다. 또한 한도 금액이 부채로 잡힌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