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변이 Omicron 전파력 델타 변이 500% 위협적
치명률은 아직 분석할 필요가 있음
증상은 근육통, 피로도, 미각 및 후각 상실 경험자는 미발견

 

 

오미크론 변이 뜻은 우려할만한 변이라고 지정되면서 이름이 지어졌다. 전파력은 델타 변이에 500%까지 예상하는 학자들도 있다. 치명률은 아직까지 좀 더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 많다.

 

Omicron 증상은 심각하지는 않아 보인다. 다만 노인이나 기저질환자가 감염되는 경우 우려되는 부분은 있다. 근육통 및 피로도를 호소하며 미각이나 후각 상실 경험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목차]]

 

 

오미크론 변이 뜻 전파력

오미크론 증상 보도 기사

 

 

오미크론 변이 뜻은 우려할만한 변이라고 지정하면서 명명되었다. 오미크로는 알파벳 15번째 글자이다. 최근 나온 변이는 12번째이므로 13번째 글자인 뉴가 사용되어야 한다. 그러나 15번째를 사용하여 이름을 발표하였다. 14번째 글자는 시진핑 주석을 연상케 할 수 있다는 이유로 건너뛰었다는 주장도 있다.

 

Omicron 전파력은 위협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확산 속도로 보면 남아공 최초 확진자 공식 확인 후 18일만에 유럽 및 오세아니아 그리고 아시아까지 확산된 것이다. 기존 백신 효과를 무력화하고 감염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일부 과학자는 델카보다 500% 까지 감염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 지역별 실시간 코로나19 발생 현황 이동경로 확인하기 ▼

 

 

오미크론 증상

아직까지 오미크론 증상은 경미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중 미각이나 후각 상실을 경험한 감염자는 없으며 피로도도 경미하다고 한다.

 

  • 피로도
  • 근육통 발생
  • 고열과 높은 맥박수

 

 

마무리

오미크론 변이 뜻 전파력 증상
오미크론 변이 뜻 전파력 증상

 

오미크론 변이 뜻은 우려할만한 변이라고 지정하면서 이름지어졌다. 현재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발생국은 영국, 독일, 이탈리아, 체코, 벨기에, 덴마크, 홍콩 그리고 호주이다.

 

정부는 11월 28일붜 남아공, 보츠와나, 짐바브웨, 나미비아, 레소토, 에스와티니, 모잠비크 그리고 말라위에서 들어오는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불허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