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대체 서류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인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출력 방법을 알아보자. 고용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로그인 후 자신에게 해당하는 근로 형태를 선택한 후 증명원을 신청한다. 고용과 상용을 선택 후 직종 포함 여부를 체크하여 출력한다. PDF 이메일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와 함께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와 마찬가지로 출력을 원하는 회사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영문 경력증명서 출력을 할 수 있다.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가 있다.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는 고용보험 토탈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 직장 직무 종류도 표시되니 제출 목적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인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접속한다. 로그인 후 개인에 맞게 일반근로, 특수형태 근로자 그리고 산재 근로자 등을 선택하여 접속한다.
  2. 증명원 신청 발급을 선택한다.
  3. 고용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클릭한다. 고용과 상용을 선택 후 직종 포함 여부를 선택한다. (직종 표시가 필요한 경우 개별 사업장 이력 인쇄를 선택한다.)

 

고용보험 토탈서비스는 PDF 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PDF 경력증명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전자문서 수신 희망을 선택하면 개인 이메일로 경력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발급은 많이 알려져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 후 국문 또는 영문으로 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경력증명서에 표시 회사도 선택할 수 있다. 인터넷 발급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자.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 발급 방법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대표 이미지
경력증명서-대체-서류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와 국민연금공단 경력증명서가 있다. 상황에 따라 구분해서 출력받은 것을 추천한다. 전 직장 직종 표시가 필요하다면 고용보험 토탈서비스를 추천한다. 영문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국민연금공단 인터넷 발급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