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민전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카드형 지역화폐이다. 세종시 여민전 카드 사용처는 IC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는 어디서든 가능하다. 세종시 충전식 지역화폐 여민전 신청은 만 14세 이상이 대상이며 카드는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한다.

 

 

여민전 하나은행 카드 확인 서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다. 여민전 카드 신청방법은 앱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발급 희망 카드를 선택 후 본인 인증을 한다. 카드 신청서 작성 및 결제 계좌 정보 및 수령지 등을 입력한다.

 

세종시 여민전 카드 사용처 신청

세종시 여민전 카드 사용처 신청방법

 

 

세종사 여민전은 충전식 카드형식이다. 세종시 여민전 카드 사용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세종시 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점포애서 여민전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표시가 없어도 음식점, 동네 슈퍼 그리고 전통시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여민전 카드 취급이 가능한 점포라고 할지라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체크카드 결제 방식이 아닌 현급 IC 방식이거나 결제 단말기 주소지가 세종시 외 지역인 경우에 해당한다. 결국 사용자는 결제전 가맹점 및 사용 가늠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세종시 여민전 카드 신청을 위해서는 하나은행을 방문해야한다. 세종시민이 아니더라도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미성년자인 경우 학생증이나 주민등록 등본을 지참한다. 세종 시 하나은행 여민전 카드 신청 확인 서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다.

 

여민전 카드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앱 화면 상단에 있는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발급을 희망하는 카드를 선택한다. 신청자 정보를 입력한 후 약관 및 본인 인증을 한다. 카드 신청서를 작성한다. 결제 계좌 정보 및 카드 수령지 등 부가 정보를 입력한다.

 

계좌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앱에서 충전하기 버튼을 선택한다. 처음 충전하는 경우 충전 계좌 등록이 필요하다. 은행 및 계좌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계좌번호 확인 후 ARS 인증이 필요하다.

 

1원이 입금된 입금자명 중 숫자 화면 4자리를 입력하면 계좌 등록이 완료된다. 사용은행 앱 환경설정에서 입출금 알림 설정은 필수이다. 알림 설정이 안되는 경우 시중은행 앱의 거래내역에서 확인할수 있다.

 

충전은 충전하기 버튼을 이용하나. 충전하려는 금액을 선택 후 화면 하단 충전하기를 선택하면 간단히 이용할수 있다. 충전 금액은 개인 월 50만 원이며 연간 500만 원이다. 법인이나 공공기관은 제한이 없다. 다만 충전 보유 한도액은 최대 200만 원이다.

 

세종시 여민전 카드 사용처는 세종지역 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이다. 가맹점 표시가 없어도 이용에 제한이 없다. 신청방법은 하나은행을 이용한다. 발급 대상은 만 14세 이사이며 미성년자인 경우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발급한다. 확인 서류는 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것을 제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