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대전 카드 충전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온통대전은 앱에서 본인 계좌 연동 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은행 전점 창구에서 현금 충전할 수 있다. 온통대전 카드 사용 방법은 신용카드 처럼 결제하면 된다.
별도의 가맹점 표시가 없어도 IC 카드 단말기가 있는 대전광역시 내 모든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백화점 및 대형마트 그리고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 시 주의 사항은 체크카드 사용 제한 가맹점 결제 시 체크카드로 결제된다.
온통대전 카드 충전
대전 지역 화폐 온통대전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충전하여 사용한다. 온통대전 카드 충전은 앱에서 본인 계좌 연동 후 충전한다. 오프라인은 하나은행 창구를 방문하여 충전한다.
충전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충전 화면 충전을 시간 내에 진행하지 않으면 충전은 안 되고 계좌 출금만 되는 경우가 있다. 계좌에서 돈만 출금된 경우 자동으로 모니터링하여 승인망 취소를 진행한다.
충전 금액은 월 50만 원이다. 보유한도는 200만 원까지이다. 캐시백은 충전이 아닌 사용을 기준으로 제공한다. 보유금액과 상관없이 사용 시점에서 월 한도액 이내로 제공된다. 결제 취소 및 환불 시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관련 포스트:
온통대전 카드 사용 방법
온통대전은 충전금이 없어도 체크카드인 경우 결제가 가능하다. 온통대전 카드 사용 방법은 신용 및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면 된다. 다만, 체크카드 결제 시 캐시백은 지원되지 않는다. 온통대전 충전액을 사용할 수 있는 앱 연결 계좌와 체크카드 기능 연결 계좌는 다른 계좌 사용이 가능하다.
온통대전 카드 사용으로 연말정산 및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선불카드일 경우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전 사용한 내역은 소급 적용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카드 사용 전 신청한다. 체크카드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소득공제가 된다.
캐시백 적립은 다음과 같다. 유의 사항으로 카드에 금액을 충전하는 것이다. 그레야만 카드 금액에 대한 캐시백이 적립된다. 계좌에 돈을 입금해놓고 사용하는 금액은 체크카드로 결제된다. 결국 캐시백이 적립되지않는다. 반드시 연결 계좌를 설정하시고 앱에서 충전하여 결제를 한다.
관련 포스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캐시백은 지급되지 않는다. 재난지원금은 모두 소진되어야 충전액이 사용되며 충전액 사용 시에만 캐시백이 지급된다. 재난지원금 정책 수당과 충전액은 동시 결제를 할 수 없다.
캐시백 사용 시 유용한 기능으로 on 및 off 설정이다. 캐시백 우선 사용 기능은 매인에서 설정할 수 있다. 우선 사용을 설정하면 다음 결제 시 잔액을 기준으로 결제되며 캐시백 잔액이 우선 소진된다. 캐시백 우선 사용 off시에는 충전금으로만 결제된다.
캐시백 사용한도는 월 50만 원이다. 50만 원 초과 시 캐시백이 지원되지 않는다. 캐시백 요율은 결제 시점의 금액을 포함한 최종 누적 결제 금액에 따라 구간이 구분된다.
대전 지역 화폐 사용처는 앱 가맹점 찾기에서 검색 가능하다. 백화점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지역 화폐로 역외자금 유출 방지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화폐이다. 캐시백을 주는 이유이므로 대형마트 체크카드 사용은 가능하나 캐시백은 제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