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 접종 시 항문암 및 남자 성기 사마귀 예방 효과
보건소 무료 지원 대상은 만 12세 여성으로 남자 접종 시 비용이 발생
주사 맞는 동안 관계는 가능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도 해야 하나? 남자가 하면 좋은 것이 많다. 항문암 및 성기 사마귀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 상대 여성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바이러스를 가진 남자와 관계를 가진다면 자궁경부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보건소 무료 접종 대상은 만 12세 여성이다. 남자는 비용이 발생한다. 가다실 9가는 총 3회 접종해야 한다. 1회 접종 비용은 20만 원 정도이다. 접종 중에 관계는 가능하다. 다만 조심해야 할 사항이 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가 하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단순히 건강한 남녀 관계 때문 만은 아니다. 남자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할 경우 항문암이나 생식기 사마귀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

 

여성에게도 바이러스를 전염하지 않아 건강한 관계 유지에 필수가 아닐까 한다. 무료 접종 대상이 아니기에 접종 비용은 발생한다. 유료 백신 접종 졸류는 가다실 9가이다. 비용은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관련 포스트:

가다실 9가 저렴하게 예방 접종하는 방법

 

보건소 무료 주사 대상 및 가격

보건소에서 무료 예방접종 가능한 대상은 만 12세 여성 청소년이다. 무료 백신 종류는 가다실 4가와 서바릭스 2가이다. 2008년부터 2009년에 태어난 여성 청소년이면 1차와 2차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무료 예방접종 방법은 다음과 같다.

 

관련 포스트:

자궁경부암 주사 무료 예방접종 방법

 

 

 

접종 기간 동안 관계 여부

예방접종이 좋은 것은 알지만 관계를 하고 싶다면 참아야만 할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관계 전에 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관계를 하더라도 주의가 필요하다.

 

관련 포스트:

자궁경부암 주사 맞는 동안 관계 주의 남자 예방접종 효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 대표 이미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가 하면 좋은 이유는 항문암, 성기 사마귀 예방 그리고 여성과의 건강한 관계 유지에 있다. 다만, 무료로 받을 수는 없다. 저렴하게 접종하는 방법은 있다. 보건소 무료 접종 대상은 만 12세 여성 청소년이다. 주사 맞는 기간 동안 관계는 가능하다. 다만, 조심할 필요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