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인터넷 신청
기타 경력 증명서 대체 서류

 

 

경력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자. 인터넷으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으로 국민연금공단과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 또는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로그인 후 발급을 원하는 전직장 목록을 선택한 후 경력 증명서를 출력한다.

 

국민연금공단 신청 서류는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또 다른 경력 증명서 대체 서류인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는 직종 표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인 PDF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경력 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인터넷 신청

 

경력증명서는 주로 퇴사 이후 전직장의 근무 이력을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이직이나 퇴사한 경우 전직장을 다시 방문해서 경력 증명서를 발급받기 껄끄러울 수 있다. 군인 등의 특별 직업군은 동사무소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동사무소 발급이 어려운 경우 국민연금공단 증빙 서류로 이용이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경력 증명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국민 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전자민원, 개인 민원 선택
  2. 공동 인증서 로그인 후 개인서비스 증명서 발급 접속
  3. 국문 및 영문 발급 선택 후 출력

 

국민연금 경력 증명서는 국민연금에 가입했던 전직장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출력 시 원치 않는 회사는 선택하지 않고 발급받을 수 있다.

 

 

기타 경력 증명서 대체 서류

기타 경력증명서 대체 서류로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도 있다.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PDF 경력 증명서를 이메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럼 경령 증명서 대체 서류인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인터넷 발급 방법도 함께 알아보자.

경력 증명서 대체 서류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 방법

 

 

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대체 서류 대표 이미지
경력-증명서-발급-방법

 

경력 증명서 발급 방법은 다양하다. 전직장에서 경력 증명서를 받을 여건이 되지 않더라도 국민연금공단이나 고용보험 자격 이력을 통해 증명이 가능하다.

 

국민연금 공단 경력 증명서는 국문 또는 영문 발급이 가능하다.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격서인 경우 직종을 포함하여 출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