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예술인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1000만 원 지급
공고일 기준 서울시 거주 예술인
예술인활동증명서를 보유한자 중 가구 소득 중위 120% 이하 가구
서울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을 알아보자. 서울시는 예술활동증명서를 보유한 서울시민 중 가구소득 중위 120% 이하인 가구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중위소득 120%는 1인 가구 기준 2,193,397원 이하가 해당된다. 건강보험 납입액을 기준 소득을 산정한다.
지원금은 1인당 100만 원이다. 지원 규모는 약 10,000명이다. 서울시에서 예산을 자치구에 교부한 후 적격 여부를 확인한다. 대상자 선별 후 자치구에서 예술인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서울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수급자 지급
서울시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에게 재난지원금을 긴급 지급한다. 프리랜서, 계약직 노동자, 파트타임 노동자 비율이 높은 예술인의 피해 규모가 증가함에 따른 조치이다. 서울시 예술인 재난지원금은 1인당 100만 원이다. 지원규모는 약 10,000명으로 제외대상은 다음과 같다.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급여 지원대상자
- 2020년도 예술인 복지재단 창작준비금 수혜자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울시 거주 예술인 활동증명서를 보유한 자 중 가구 소득 중위 120% 이하에 해당한다. 소득은 건강보험 납입액을 통해 산정한다.
서울시 사업 설계 후 자치구로 예산을 교부한다. 서울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서 제출 후 적격 여부를 확인한다. 대상자 선정 후 자치구에서 지원금을 예술인에게 지급한다.
< 연관 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