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 적용 여부는 상황에 따라 상이
보건소 무료 예방접종 백신은 가다실 4가와 서바릭스 2가 접종 방법
가다실 9가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안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은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예방이 목적인 경우 실비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없다. 다만, 증상 발생 후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한 처방이라면 보험을 청구할 수 있다.

 

보건소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은 가능하다. 가다실 4가와 서바릭스 2가는 국가지정 의원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가다실 9가는 무료 백신 대상이 아니다. 3회 접종하며 1회당 가격은 20만 원 정도이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 여부

 

자궁경부암은 예방이 목적인 경우 보험을 적용할 수 없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은 실비 적용은 불가하다. 다만, 증상이 발생한 경우 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한 처방이라면 예방접종 실비 적용이 가능하다.

 

보험 여부가 궁금한 이유는 자궁경부암 백신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이다. 가다실 9가가 아니라면 만 12세 여성인 경우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자궁경부암 주사 무료

자궁경부암은 국가 지정 의료 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무료 백신 주사는 가다실 4가 및 서바릭스 2가이다. 무료 예방 접종 방법은 다음과 같다.

 

관련 포스트:

자궁경부암 주사 무료 예방접종 가격 안내

 

 

 

가다실 9가 가격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유료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가다실 9가가 있다. 1회 접종 가격이 20만 원 정도이다. 총 3회 접종해야 한다.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저렴하게 가다실 9가 구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관련 포스트:

가다실 9가 가격 예방접종 백신 싸게 구매하는 방법

자궁경부암 주사 맞는 동안 관계 주의 사항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남자가 하면 좋은 이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 대표 이미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보험은 적용대상이 아니다.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실비 보험을 청구할 수 없다. 예방접종은 국가 지정 의원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가다실 9가는 무료 백신 대상이 아니다.